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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C(Passenger Car Tire) 승용차용 타이어 |
LT(Light Truck Tire) 소형트럭용 타이어 |
TB(Truck & Bus Tire) 트럭, 버스용 타이어 |
OTR(Off The Tire) 건설용 타이어 |
AG(Agricultural Tire) 농경용 타이어 |
ID(Industrial Tire) 산업용 타이어 |
MC(Moter Cycle Tire) 이륜 자전거용 타이어 |
AC(Air Craft Tire) 항공기용 타이어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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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름용타이어(Summer Tire) 눈이 오지 않는 시기(봄,여름,가을)에 사용하는 타이어로서 고속주행에 따른 소음 및 승차감, 조종안정성을 우선으로 하여 일반 적으로 가장 널리 사용되고 있는 타이어.영상의 기온에서 자주 접하는 마른 노면과 젖은 노면에서의 구동력 및 제동력이 우수한 타이어로, 타이어에 별도의 표시가 없는 한 여름용 타이어이다.
관련제품 : 벤투스 스포츠 k104 접지부에 첨단 실리카 고무를 사용하여 특히 빗길에서 뛰어난 GRIP성능을 발휘. 중심부 2개의 Wide Straight groove 및 Y형 Sub Groove로 폭우시 뛰어난 배수성능. | 사계절용타이어 적설기간이 짧은 지역에서 여름용과 겨울용 타이어를 교체하는 해소하기 위하여 개발된 타이어로 사계절 구분없이 사용할 수 있는 타이어. 강설량이 많은 지역에서는 사계절용 타이어로 스노우 성능을 100% 발휘할 수 없으므로 스노우 타이어를 사용하는 편이 유리하다.
관련 제품 : XQ OPTIMO, 블랙버드V, 옵티모클래식plus, 옵티모 골드, 옵티모 그린 등 | 겨울용타이어 겨울철 낮은 온도의 눈길, 빙판길에 적합한 타이어로, 겨울철 노면에서 제동력 및 구동력이 우수하도록 설계된 타이어 트래드 패턴의 특징은 타이어 중심에서 직선으로 리브형태의 블록을 배치하고 그 블록에 수많은 커프를 삽입하여 고속주행 시 우수한 조종안정성과 스노우 성능을 동시에 발휘하게 하게 한다.
관련 제품 : 노르딕 3000, ICEBEAR W300 우수한 승차감 및 저소음의 실현 고속성능, 조종안정성의 향상 눈이 녹으면서 형성된 노면에서 특히 우수한 배수성능을 발휘 눈길 . 빙판길에서 탁월한 제동성, 구동성 발휘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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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어 트래드 패턴은 디자인으로서뿐만 아니라 제동력과 구동력, 조정성과 안정성, 소음, 승차감 등에 바로 직결되는 요인이 된다. 주행방향을 향하게 만들어진 트레드, 그와 수직하게 만들어진 트레드, 혹은 비대칭하게 어떤 패턴을 나타내는 트레드 등 각종 트레드들이 신제품이 출시될 때 마다 바뀌고 또 바뀐다. 그렇다면 이 트레드는 어떤 역할을 하며 그 트레드의 모양에 따라 어떤 특성을 가지고 있을까.
리브 패턴(rib pattern)
리브 패턴은 타이어의 원주방향을 따라 여러 개의 홈을 만들어 놓은 것으로 옆방향 미끄럼에 대하여 저항이 커서 조향성이 좋으며, 소음도 적기 때문에 포장도로를 고속 주행하는 데 적합해서 승용차의 기본형으로 많이 사용된다. 주로 승용차나 경트럭용에 채용되지만 최근에는 트럭 및 버스, 소형 트럭에도 채용되고 있다 . | 러그 패턴(lug pattern)
러그 패턴은 타이어의 회전방향에 대하여 직각에 가까운 홈을 여러 개 파놓은 것이다. 이것은 포장되지 않은 도로에서의 구동력과 제동력은 강하나 소음이 크고 고속용으로는 좋지 않다. 견인력이 크고 방열성이 좋아 트럭과 버스에 사용되고 있지만 저압과 고속주행시에는 타이어가 편마모를 일으킬 염려가 있다. 주로 트럭, 버스, 소형 트럭, 건설과 산업용 차량에 사용된다. | 리브러그 패턴(rib lug pattern)
요즘은 한 가지 형태가 아닌 여러가지 형태를 복합해서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 리브 러그 패턴이 그런 경우인데 이것은 리브형과 러그형의 장점을 취하도록 숄더부에 깊은 러그형 모양을 취해 구동력과 제동력을 얻을 수 있도록 하며, 트레드부 중앙부근에는 지그재그의 리브형 모양을 새겨놓아 조종성과 안정성, 가로방향의 미끄럼이 방지되도록 하였다. 이 형식은 험한 도로는 물론 일반 포장도로 등에 적합하기 때문에 고속용버스에 사용되고 있다. | 블록 패턴(block pattern)
블록 패턴은 노면과의 접촉부분이 하나하나 독립된 블록으로 이루어진 것으로 블록의 형태에 따라 4 각, 6 각, 마름모형 등이 있다. 이것은 견인성과 제동성이 클 뿐만 아니라 가로방향으로의 미끄럼이 작아 스노우 타이어나 건설용 차량에 채용되고 있다. 그러나 그루브가 지지하는 면적이 넓어 마모가 빨리 일어난다는 단점이 있다. | 비대칭 패턴
비대칭 패턴은 좌우의 패턴이 다른 것으로 주로 경주용 자동차에 많이 사용된다. 코너링시 타이어의 바깥쪽 접지력을 높여주어 고속으로 코너를 돌 수 있다. 주의할 점은 차량에 장착할 때 안쪽과 바깥쪽을 구별해서 장착해야 한다. | 방향성 패턴
방향성 패턴은 양쪽의 횡방향 그루브가 한 방향으로 된 형태로 배수성이 좋고 고속 주행에 적합한 패턴이다. 주의할 점은 장착할 경우 주행 방향에 맞춰 장착해야 한다는 것. | | |